천문학 분야와 천체의 본질
천문학 분야와 천체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한 천문학 분야는 물리 화학 등의 물리 원리를 도입해 천체물리학이라고 한다. 천체물리학에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계산은 필수적인 요소이며 우리는 그것을 디지털 천체물리학이라고 부른다. 즉, 천체물리학 연구에 개발 및 사용되는 일련의 컴퓨터 기술과 도구를 의미한다.
디지털 천체물리학
이론 천문학 실험의 장을 제공하고 관측 천문학에서 나온 관측에 대한 해석과 예측을 제공한다. 이런 의미에서 디지털 천체물리학은 이론 천문학과 관측천문학의 교두보로 볼 수 있다. 조사 내용 분진과 자기장은 우주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우주의 기원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별, 외계 행성, 생명체, 우주.
팀 호안 연구팀의 주요 연구는 우주의 기원을 결정하기 위해 우주 먼지와 자기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그룹은 천체물리학적 먼지 기본 이론을 개발하고, 먼지에 의한 편광, 방출 및 빛의 흡수를 컴퓨터로 모델링하며, 기본 이론을 다중 파장 관측 데이터와 연결시킨다. 또한 이 그룹은 성간 물체나 성간 여행과 같은 천체물리학 분야의 새로운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Thiem Hoang의 조사팀의 주요 조사 결과
엄종휘 박사 연구팀은 중성자별의 쌍성융합과 무거운 별의 폭발로 인한 상대론적 감마선 폭발(GRB)의 메커니즘을 수치적으로 분석하거나 연구한다.
상대성 제트기(GRB)의 감마선 폭발은 중성자별의 결합이나 무거운 별이 폭발할 때 발생한다.
안진혁 박사 연구팀은 가이아, LST 등의 최신 관측과 우리 은하의 특징과 형성 과정을 토대로 우리 은하의 6차원 위상 공간에서 별의 분포 함수를 유도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은하계의 6차원 위상 공간에서의 항성 분포 함수에 대한 가이아, LST 등의 최신 관측 결과를 바탕으로 한 그래프.
김진호 박사 연구팀
블랙홀과 중성자별의 역학적 진화와 그 환경을 설명하는 상대론적 유체역학과 자기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을 활용한다. 또한, 우리는 이러한 천체 주위의 시공간 곡률에 의해 발생하는 빛의 경로를 추정하고, 이러한 천체의 움직임을 관찰하여 해석한다.
상대론적 유체역학 및 자기 유체역학 시뮬레이션 그래프
중력의 불안정성은 중력의 붕괴를 유발하여 천체를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록 우주 전체에 존재하는 자기장이 중력 불안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지만, 이전의 연구들은 뉴턴 역학의 자기장의 중력과 불안정성을 다루었다.
노혜림 박사 연구팀은 자기장의 심각성과 불안정성에 대한 연구를 점차 확대하기 위해 포스트 뉴턴 방법과 약력장 근사법을 사용한다. 그리고 이러한 연구의 확장을 통해 우리는 마침내 상대적인 자기 유체 역학을 사용하여 중력과 자기장의 불안정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것이다.
상대론적 자기 유체 역학을 이용한 자기장 중력 및 불안정성 연구 그래프중력과 중력을 다루는 상대성 이론은 블랙홀이나 중성자별 같은 천체를 조작하기 위해 꼭 필요한 이론이다. 김홍서 박사 연구팀은 일반상대성이론 연구를 진행하고 블랙홀을 둘러싼 블랙홀, 중성자별, 원반 등을 연구하며 블랙홀에서 볼 수 있는 제트 생성 메커니즘을 규명한다.
우주의 대부분을 흑질이 차지하고 있다는 보편적인 이론을 부정하는 연구는 천문학적인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규현 세종대 교수 등 국제 연구팀이 수정된 뉴턴 역학(MOND)으로 우주의 움직임을 설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우주 과학의 큰 수수께끼 중 하나는 과학자들이 예상 이상의 중력을 측정했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왜 더 많은 중력이 측정됐는지에 대한 의문도 제기됐다.
왜냐하면 이 과도한 중력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더 눈에 보이는 재료가 필요한데, 이 모든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한 눈에 보이는 재료나 이미 알고 있는 재료가 없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많은 과학자들은 우주의 대부분이 빛과 상호작용하지 않는 검은 물질로 구성돼 있다고 주장해 왔다. 은하 간 중력을 암흑물질이 차지한다는 이론은 50년 가까이 널리 쓰이면서 이론 속에서 공고해졌다.
원반 모양의 은하 NGC5949
ES ESA / Hubble과 NASA 그러나 이스라엘 와이즈만 연구소의 물리학자인 몰도하이 밀크 롬이 1980년대 초 제안한 수정 뉴턴 역학 이론은 이 과중력이 존재하는 것은 중력의 법칙이 조금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암흑 물질 대신 우리는 수정된 뉴턴 역학을 지원합니다.암흑물질이 우주에 과도한 중력을 일으켰다는 주장과 달리 수정된 뉴턴 역학 이론은 순수한 뉴턴 역학이 예측한 것보다 낮은 가속도 중력이 강하다는 것을 제시한다.
요컨대 뉴턴과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주장하는 일반상대성이론을 수정 뉴턴 역학이 대체하고 별 사이에 나타나는 중력 현상은 전혀 다른 방법으로 계산해야 한다. 게다가 수정된 뉴턴 역학은 매우 대담한 논의를 합니다. 우주에서 천체의 내부 이동은 물체 자체의 질량뿐만 아니라 외부 전계 효과 EFE로 알려진 우주의 다른 모든 질량의 중력에도 의존해야 한다.
이 같은 외부 중력장 효과가 확실히 확인되면 은하가 뉴턴의 법칙과 일반 상대성이론보다 왜곡된 역학에 지배받고 있음을 증명하는 턱시도건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세종대 최규형 교수, 케이스 웨스턴대 천문학부 스테이시 맥코 소장 등 국제적인 연구진이 최근 고전적 중력 법칙에 어긋나는 경쟁 가설을 주장하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본 연구는 세계 천문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검은 물질 이론보다는 변형 뉴턴 역학 이론을 지지하기 때문에 천문계에서는 큰 파장이 예상된다. 150개의 은하들이 외부 중력장의 영향을 발견했다 최 교수와 향유 연구팀은 150개가 넘는 은하에서 WEE를 발견해 지난해 11월 천체물리학 저널에 그 결과를 발표했다.
암흑물질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연구도 했기 때문에 이 논문의 결과는 놀라운 것일 뿐이라며 처음에는 연구결과를 수정뉴턴역학으로 해석하는 데 소극적이었지만 지금은 이런 명백한 결과가 오히려 수정 뉴턴 역학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점을 부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암흑 물질의 가설보다.
연구팀은 원반 은하의 회전 곡선 153개를 분석했다. 분석된 은하는 SPARC(Spitzer Photometry and Accuracy Rotation Curves)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되었다.
과학자들은 외부 중력장이 강한 은하는 외부 중력장이 약한 은하보다 느려지거나 감소하는 회전 곡선을 보인다는 것을 관찰해 WEE를 추론했다고 보고했다. 그것은 수정 뉴턴 이론의 예측과 일치했습니다.
연구에 참여한 페데리코 레리는 외부 중력장이 회전곡선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작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결과에 회의적이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연구팀은 수개월간 수차례 체계적인 감사를 실시했고 마침내 EFA를 탐지했다고 밝혔다.
천문학 분야와 천체의 본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